본문 바로가기
꿀팁/기타꿀팁

환전지갑서비스를 이용해서 간단히 환전하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1. 8.

환전지갑서비스를 이용해서 간단히 환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행관련 꿀팁을 가지고 왔어요.
왜 뜬금없이 여행관련이냐!하면 제가 2월부터 6월까지 여행만 다닐 생각이거든요..ㅎ
첫 여행은 2/7~2/14일 짧게가는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여행이에요.

여행을 가기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환전이죠? 환전을 하기 위해서는 환율우대가 상당히 중요해요. 환율우대가 가장 높은 곳을 찾아 조사도하고 여러군데를 찾아보시는데 저는 어차피 다 비슷한 것 같은데 주거래은행에서 하는게 가장 편하지않을까..해서 하나은행을 찾아봤는데요.

마침 '하나멤버스'에서 환전지갑이라는 서비스가 있더라구요. 환전지갑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대율90%를 해준다고해서 이용하기로 했어요. 마침 1회에 한해서 90% + 하나머니10%적립까지 해준다고하더라구요. 그 전까지만해도 하나멤버스는 그냥 룰렛돌리고, 출첵하는정도?.. 그리고 깔아두고 방치해둔 앱이였거든요. (반응속도나 앱완성도도 별로안좋았던거 같아서...). 그런데 이번을 계기로 다시 들어갔더니 '오? 나쁘지않게 바뀌었네?' 싶어서 환전지갑 서비스를 이용해보기로 했어요.


*사진은 핸드폰을 이용한 캡쳐본입니다.

먼저, AppStore나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하나멤버스'앱을 설치해주세요.
그리고나서 화살표의 메뉴 버튼을 누르시면 환전지갑 서비스를 클릭할 수 있어요.




환전지갑 메뉴에 들어오시면 환전하기, 지갑내역, 목표환율 설정하기가 있어요.

여기서 환전을 할 수도있고, 환전한 금액을 한 눈에 보기편하게 볼 수 있어요.

또, 목표환율을 설정하여 PUSH알람을 받으면 내가 지정한 목표환율에 맞게 환전신청을 할 수도 있어요. 목표환율을 설정할 수 있는게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그리고 이번 여행이 난생 처음 여행이라 잘 모르지만 환전을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들어오자마자 환전지갑 내역보기를 눌렀더니 이런 귀여운 아이콘이.. 날 더 슬프게해...

보유한 외화가 없어요..흐에에엥ㅠㅠ

나중에 보시면 알겠지만 외화가 없을 땐 이렇게 떠요. 저는 여행갈 돈을 뽑을 목적으로 이용했지만 수익률과 수익금이 나오는걸로 봐서는 환테크를 하시는 분들도 사용할 수 있나봐요.

 



목표환율을 설정하러 들어왔어요.

목표환율을 설정하면 PUSH알람을 통해 알려드린데요. 하지만 1일 1회. 즉, 1번만 알려주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목표알림서비스는 최대6개까지 등록이 된데요. 




목표환율을 등록하는 화면이에요. 통화를 선택하고 목표환율을 소수점까지 지정해서 선택하실 수 있어요. 저는 환율시세도 모르고 어떻게 써야하는지 잘 몰랐는데 그런분들을 위한 설정방법도 나와있더라구요.(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아래의 옵션중에 '최근 1주일 최저', '최근 1개월 최저'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그 당시의 최저가로 설정이 자동으로 잡혀요. 저는 비교를 한 후에 살짝 높게 잡았어요. 어차피 전 큰 돈을 환전할 목적이 아니였기에 그렇게 진행했지만 큰 돈을 바꾸시려면 주의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 설정한 후에 등록을 누르시면 팝업창이 떠요. PUSH알림 동의 팝업인데 확인해주시면 해당 환율에 도달하면 알람이 와요.


  



목표환율을 설정하시면 이렇게 리스트형식으로 제 목표환율 설정리스트가 떠요.

여기서 자신이 푸시알람을 받을 리스트와 지우고싶은 리스트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다음으로, 환전신청! 가장 저에게 필요하고 제가 써야할 메뉴이죠. 태어나서 난생처음하는 환전... 뭔가모르게 엄청 떨리더라구요..ㅋㅋ 다들 여행 첫 경험이 어떠실지 모르겠지만 전 왤캐 준비하는데 다 떨리고 두려운지 모르겠어요..ㅠㅠ쫄보라그런가.. 환전신청 메뉴에 들어오시면 환전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더라구요. 통화를 선택해서 원하는 외화로 바꾸는 방법과 원화로 얼마어치정도 바꾸겠다. 라는 설정이 있더라구요. 둘 다 편리하게 잘 만들어 둔 것 같아요.

아! 여기서 중요한 점. 1일 최대환전금액이 100만원으로 한정되어있어요.ㅠㅠ 이부분이 단점이였던 것 같아요.



저는 그래서 일단 890달러를 환전신청했어요.

통화선택을 누르면 우대율과 통화종류가 나와요. 저는 USD로 할 거라 90%의 우대율을 받을 수 있었어요. 아래에 그래프를 통해 현찰로 살 때의 가격과 현재시세를 그래프로 알려주는데  은근 신경쓰이더라구요.ㅋㅋㅋㅋ'아..나 비싸게사나..? 괜찮게사나?..' 이런생각에 몇 번은 고민한듯..ㅋㅋㅋ근데 옆에서 '야. 너 그거바꾼다고 얼마 차이안나' 이러길래 그냥 바꿈...ㅋㅋ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환전신청이 완료되요.

환전할 금액은 가상계좌를 통해 보내줄 수 있어요. 하나머니를 통해 바꿀 수도 있는데 하나머니는 포인트처럼만 사용해서 가상계좌로 보내는게 나을 것 같아요.

가상계좌에 입금까지 마치면!!! 짜잔!! 아까 그 울고있던 친구가 사라지고 제 외화가 보이게 되요. 환전금액은 890달러 잘 들어왔구 하나머니로 전환, 수령점 선택을 통해 하나머니로 전환하거나 수령점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되어있더라구요. 아 근데 저거 수익률이랑 수익금 나오니까 괜히 또 기분이 그렇네요!!




오늘은 이렇게 하나멤버스 앱의 환전지갑 서비스를 통해 환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다들 저보다 여행고수 환전고수시기 때문에 더 좋은 방법들을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ㅠㅠ. 전 난생처음의 비행기와 여행이라 생각보다 알아봐야할 게 많고 어렵더라구요..ㅠㅠ이럴거면 패키지로 갈 걸 그랬어요.. 다 알아보려니 머리아픔.. 아무튼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저는 또 내일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