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기타꿀팁

광나루 드론비행장 이용시간 및 정보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1. 25.

광나루 드론비행장 이용시간 및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나루 한강공원에 위치한 드론비행장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오잉? 드론은 그냥 사서 아무대서나 날리면 안되나? 하시는 분들이 아직 계신 지는 모르겠지만 드론은 엄연한 비행물체로 나라의 허가를 받은 곳이 아니면 함부로 날릴 수 없어요. 드론을 날릴 수 있는 곳이 서울에 몇 군데 있는데 그 중 한 곳이 바로 광나루 드론비행장이에요.
오늘은 드론을 날릴 수 있는 시간과 장소정보등을 공유해 드릴게요.


광나루 한강공원에 위치한 드론비행장은 광진교(천호쪽)에서 좀 더 오른쪽으로 걸어가시면 있어요. 대문짝만하게 한강드론공원이라고 적혀있어서 찾으시는 데 어려움은 없을거에요.
날씨도 너무 맑고 화창했으나 얼어죽는줄 알았어요. 한강변 + 강추위.. 진짜 손이 퉁퉁 부을정도로 추운 날씨였어요..ㅠㅠ



한강 드론공원의 이용시간이에요.

예전에는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예약을 해야했었는데 지금은 그 서비스가 종료되고 선착순으로 가서 있는 자리에서 사용하면 되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이용시간이 오전8시 ~ 오후4시라서 퇴근하고는 이미 날릴 수 없는... 시간대를 왜 이렇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밤엔 위험하고 드론을 찾기 힘들어서 그런걸까요?.. 아무튼 휴일이거나 주말에밖에 날릴 수 없는 시간대에요ㅠㅠ




그리고 드론비행장 안에 들어오셨어도 안에서 드론을 놓고 밖으로 멀리 나가시면 당연히 안되요. 앞에 표지판에 드론공원 비행 공역을 안내하고 있으니 꼭 숙지하시고 벗어낫다 싶으시면 다시 들어오도록 조종해 주셔야해요.




비행장 입구를 들어서서 바로 왼쪽편은 경주용드론 비행장이에요. 제가 사진 찍었을 때는 이미 마무리가 된 상태라 드론이 지나가는 경기장을 이미 치우고 있는 상태였어요ㅠㅠ 못보여드려서 아쉽지만 정말 경주용드론...엄청빠르더라구요. 모기가 휙휙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기도 힘든 드론이 슉-슉 지나다니는 것을 봤어요.




오른쪽을 보시면 허허벌판같은 이 곳이 드론을 날릴 수 있는 공간이에요.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잔디아래에 드론을 놓을 수 있는 헬리콥터 정거장?같은 표시(H)가 되어있어요. 제가 이 곳을 두 번을 찾아가서 사진을 찍은건데 이 날은 정말 하늘이 이쁘고 햇빛도 구름에 가려서 사진이 이쁘게 담기더라구요.




주말에는 사람이 어느정도 있지만 못날릴 정도는 아니였어요. 사람들도 많이 없는 편이구 드론을 띄울 수 있는 플랫폼이 꽤 있으니 들고오셔서 날리셔도 될 것 같아요. 하지만 4시가 되면 관리자 분께서 나가라고 다들 내보내시니 시간은 엄수하시는 게 좋을 듯해요.




한강에서 드론을 날리기에는 날씨가 아직 좀 추운 감도 있고, 이용시간이 오전8시부터 오후4시다 보니 너무 어정쩡해서 아쉬운 면들이 조금 있었어요. 이용시간이 6시까지기만해도 좋을텐데ㅠㅠ.... 아무튼 드론을 날리는 공간은 정해져 있고, 아무대서나 날리면 안되시니 꼭 참고하셔서 날리셔야할 것 같아요. 오늘은 드론비행장 중에 광나루 비행장을 소개해드렸고,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





공감과 댓글은 환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