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기타꿀팁

DJI드론 매빅2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4)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1. 22.

DJI드론 매빅2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4)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드론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드론은 항상 최신업데이트로 유지시켜 주어야해요. 드론을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DJI GO4 앱을 이용하여 펌웨어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방법과 유선으로 컴퓨터에 연결하여 DJI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있어요.



1. DJI GO 4 앱을 이용하여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첫 번째로, DJI GO 4앱을 이용하여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에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조종기와 드론기체를 한 번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편하지만 조심해야할 사항이 몇가지 있어요.

1. 기체의 배터리, 조종기의 배터리, 핸드폰의 배터리가 70%이상일 때 사용해주세요.
2. 네트워크 환경이 좋은 곳에서 진행해주세요. (Wi-Fi 권장)
3. 네트워크로 진행하다가 Wi-Fi 변경이라던지, Wi-Fi에서 네트워크로 변경하지 말아주세요.

위의 세 가지는 꼭 지켜주셔야해요. 그 이유는 배터리 충전 중에 꺼지게 되거나, 네트워크가 끊기게 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중단이 되기때문인데요. 여기서 문제는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했을 때 완벽히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고해요. 그렇게 되면 다시 서비스센터나, 중국으로 보내서 초기화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꼭!!!!! 위의 3가지 상황은 지키셔서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앱을 깔고 위에보시면 새 펌웨어가 있을 때마다 알람이 떠요.
이 펌웨어를 보시게되면 업데이트를 하시면 되요.



또는 기체를 날리려고하면 비행 안전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를 하라고 하는데 펌웨어 버전이 일치하지 않는다고 '밀어서 업데이트 하기'라고 떠요. 이 때 슬라이드로 밀어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시면되요. 업데이트하는 도중에는 절.대. 끄거나 앱을 종료하시면 안돼요.




업데이트가 되고있는 화면이에요.

배터리 잔량은 40%이상이라고 하지만 70%이상은 놔두고 하시는게 불안하지않고 좋아요.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위에 '업데이트 완료'라고 초록색 멘트가 나와요.

이 멘트가 꼭 나오도록 해야해요!! 그럼 앱을 통한 업데이트는 완료가 된 거에요.




2. 컴퓨터 DJI 소프트웨어를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먼저, USB-C 케이블을 이용하여 드론과 연결해주세요.
드론을 연결 후에 매빅프로2 자신의 기체가 뜨면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가장 왼쪽에 'Frimware Update'가 보이실거에요. 영어로 보이신다면 아래에 한국어로 모드설정이 가능하니 한국어로 바꾸신 후에 보시면 편할거에요.

아래 네모박스가 쳐져있는 것처럼 current에 자신의 버전이 떠요. 그 위로 업데이트해야할 펌웨어가 없다면 가장 최신으로 받아져 있다는거에요. 저는 앱을 통해 다운받았으므로 최신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컴퓨터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는 조종기도 한 번, 드론기체도 한 번. 총 2번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셔야해요. 




오늘은 이렇게 DJI드론 매빅2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항상 체크하고 최신으로 유지시켜주는 것을 잊지마시기바래요.

내일은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