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아이폰] 시리 앱 제안 검색 없애기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10. 3.




[아이폰] 시리 앱 제안 검색 없애기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오늘은 아이폰의 편리하지만 안쓰면 불편한 '시리 제안' 을 없애고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SIRI는 AI 봇으로 우리가 평상 시 하는 행동이나 평상 시 즐겨찾는 앱, 검색어 등등을 자기가 먼저 알려줘서 내가 일일히 다 치거나 검색하지 않아도 미리 제안해주고 보여주는 기능을 해요. 이러한 편리한 기능은 사실 귀찮기도해요. 그래서 오늘은 시리 제안을 끄는방법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공감버튼과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됩니다!





아이폰의 상단을 잡고 끌어내리면 이렇게 '시리 제안' 화면을 보실 수 있어요. 시리는 '추천 웹 사이트', '추천 앱', '자주사용하는 앱' 등 자기 맘대로 절 판단해서 이거저거 추천을 해줘요ㅡㅡ 니가 뭘알아!! 그럼 이제 시리 제안을 진짜 꺼보도록 할까요?




1. [설정] - [Siri 및 검색]

설정에 들어가시면 아래에 Siri 및 검색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여요. 여기서 시리에 관련된 모든 설정들을 변경하실 수 있어요.




2. Siri 제안 끄기

들어가시면 더이상 제가 말하지 않아도 아래에 나와있듯이 한 눈에 옵션을 찾아보실 수 있어요. 'Siri 제안' 카테고리의 검색에서 제안, 찾아보기에서 제안, 잠금화면에서 제안 등 보고 싶지 않은 제안을 다 꺼주시면 되요. 저는 시리 제안을 사용하지 않기에 전부다 OFF로 설정해 주었어요. 


     



설정을 마치고 나서 다시 하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짜잔!!!!

더이상 시리가 절 귀찮게 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검색이 안뜨는 것이 아니라 시리의 제안만 뜨지않는 다는 것!!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편리하기도 하고 귀찮기도한 시리제안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핸드폰의 기능들이 점점 다양해지고 많아서 찾으면 찾을수록 우리가 모르는 기능들이 많은 것 같아요. 다음에 저는 또 유익한 포스팅을 가지고 찾아오도록 할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