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추가, 생성하는 방법(직장인꿀팁)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21. 5. 19.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추가, 생성하는 방법(직장인꿀팁)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건데요.

 

 

부캐를 만드는게 유행인 요즘!! 너무나 찰떡 아이템이 아닐까싶어요ㅎㅎ

회사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나, 친한지인들에게만 보여지는 나, 그냥 나 등등...

원하는 사람들을 지정하여 원하는 프로필만 보여줄 수 있는게 상당한 메리트인 것 같아요!

 

 

물론 악용되는 경우도 많겠지만 ㅠ_ㅠ....

오늘은 그래서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고로 멀티프로필은 꼭 카카오 인증서를 발급받은 후에 사용하실 수 있어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대해 아실 수 있어요.

 

 

2021.05.18 -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 카카오 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삭제 하는 방법

 

카카오 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삭제 하는 방법

카카오 인증서 발급, 삭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해요. 공인인증서가 이제 사라지고 공동인증서라는 말로 바

bottlecok.tistory.com

 

오늘도 꼬꼬꼬~

 

 


1. 카카오톡에서 멀티프로필 만들기 클릭

인증서를 만드셨다면 '친구'창에 '내 멀티프로필'이라는 카테고리가 생기셨을거에요.

여기서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방법

 

2. 프로필 생성

초기화면은 이런식으로 가이드가 뜰거에요. 다양한 나의 멀티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잡캐가 되고픈 저에겐 너무나 희소식이죠..ㅎㅎ

건너뛰기를 누르시거나 다음버튼을 누르시고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프로필을 만들어주시면돼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방법

 

 

3. 친구 관리버튼 클릭

기본 프로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친구 관리'라는 버튼이 있다는 것이에요.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내가 원하는 사람에게만 보여줄 수 있는 프로필이기 때문에 보여줄 사람을 지정해야해요! 예를들어, 회사사람들에게만 보여주고싶은 프로필이 있다면 회사사람들을 지정해주면 되겠죠?

아래보이시는 빨간상자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돼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방법

 

4. 지정친구 설정

친구 관리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같이 지정친구를 추가하라고 떠요!

지정친구 추가 버튼을 클릭하셔서 이 프로필을 보여주고싶은 친구를 선택해서 추가해주세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방법

 

추가할 친구를 선택할 수도 있고, 채팅방에 있는 채팅방그룹 전체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회사 단톡방이 있는경우는 그 단톡방 자체를 선택하는게 편하겠죠?!ㅎㅎ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방법

 

이렇게 지정한 친구는 해제버튼을 통해 해제하거나 더 추가하고 싶은 경우 추가버튼을 통해 추가로 지정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생성방법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 공인인증서를 발급 후 사용할 수 있는 멀티프로필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멀티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게되면서 회사에 공개하기 싫은 나의 모습이라던지, 친한사람들과만 보여지고픈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부캐들을 멀티프로필을 통해 만들어보세요!ㅎㅎ

 

 

저는 다른 유용한 기능을 통해 또 인사드리러올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