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카카오 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삭제 하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21. 5. 18.

 


카카오 인증서 발급, 삭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및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해요.

 

 

공인인증서가 이제 사라지고 공동인증서라는 말로 바뀌면서

여러 인증서들이 등장했어요! (카카오, 통신사PASS, 네이버, 페이코, 토스 등)

기회가 된다면 몇 개 더 다뤄보도록 할게요~!ㅎㅎ

 

 

카카오를 가장 많이 사용하시니 카카오 인증서 발급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 인증서를 사용하게되면 여러 기능들이 사용가능해요.

멀티프로필(회사다니시면 꿀기능), 인증용도(정부24 등), 지갑 등의 기능이 이용가능해요.

 

 

한 번 만들어두시면 여러모로 편하니까 만들어두시는 것 추천드려요~!

그럼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및 삭제하는 방법 알아보러 GGo~ GGo~!

 


카카오인증서 발급방법

1.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인증서 클릭

아래 보이시는 것처럼 [더보기]에 들어가셔서

방패모양 인증서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되요.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2. +버튼 누른 후 인증서 발급진행

아래 보시는 것처럼 + 버튼을 눌러주시면 인증서 발급이 진행되요.

보안의 이유로 캡쳐가 제한되어있어요.

필수항목동의 --> 본인인증 --> My비밀번호 6자리 입력 --> 인증서발급

으로 진행되니까 천천히 진행해주시면 되요.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3. 인증서 발급완료

발급이 완료되시면 아래처럼 자신의 인증서가 발급됐음을 알 수 있어요.

안전하게 보관중이라네요ㅎㅎ

인증서를 발급하면 기타 인증뿐 아니라 멀티프로필을 이용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좋은 것 같아요.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카카오인증서 삭제방법

1. 카카오톡 [더보기]에서 인증서 클릭

마찬가지로 더보기에 들어가신 후에 인증서를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인증서 삭제방법

 

2. 우측상단의 설정버튼(톱니바퀴모양) 클릭

인증서는 발급받은 상태라 본인의 인증서가 보이실 거에요.

우측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모양의 설정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카카오 인증서 삭제방법

 

3. 지갑설정 메뉴에서 인증서 삭제 클릭

지갑 설정에 들어오시게되면 인증서 정보, 인증 단계, 사용이력 등

다양한 인증서 설정들을 보실 수 있어요.

인증서 삭제를 원하신다면 인증서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돼요.

단, 인증서 삭제 시 멀티프로필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게돼요.

 

카카오 인증서 삭제방법

 

4. 인증서 삭제

한 번 더 삭제할거냐고 요청창이 뜨면 삭제하기를 눌러주시면 돼요.

모든 인증단계가 초기화되지만 재가입이 안되거나 그런 일은 없으니

필요하실 때 다시 가입하시면 되요.

 

카카오 인증서 삭제방법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인증서 발급과 삭제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렸는데요.

저는 멀티프로필기능이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직장에 들키고 싶지않은 나의 모습을 가리는 용도?ㅎㅎ

 

아무튼 저는 또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