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 꿀팁 & 정보

윈10 스톱워치,타이머 사용하는방법(제일간단!!)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7.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정말 유용하고 간편한!!! 꿀팁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윈도우10에서 무료로 사용가능한 스톱워치, 타이머 기능인데요. 타이머를 이용해 문제를 풀거나, 스톱워치로 무언가를 재거나 체크할 때!! 핸드폰을 켜기도하고~ 다른 앱이니 뭐니 사용하긴 하지만 윈도우10에서는 아주 간편하게 이 모든 걸 사용하실 수 있어요!

바로 사용법을 알아보러 가시죠!



1. [시작메뉴] - '알람 및 시계' 검색

윈도우 키를 누르신 후에 시작메뉴에서 알람 및 시계라고 쳐주신 후 들어가주세요.
아래와 같이 알람 및 시계 아이콘이 뜨면 클릭해주시면 되요.



2. 알람 및 시계 기능(알람, 세계시계, 타이머, 스톱워치)

1. 알람기능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 앱은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요! 굳이 다른 시계를 인터넷에서 찾아 쓸 필요가 없죠. 먼저, 알람기능이 있어요.




다른 알람들과 마찬가지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시간설정, 알람이름, 반복설정, 소리설정, 다시 알림 시간이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대로 설정한 후  알람을 추가해주시면 되요. 




2. 세계시계

두 번째 기능은 세계의 시간을 알아보는 세계시계기능이에요.
궁금한 나라를 검색하셔서 추가하시면 그 나라의 시간을 알 수 있어요.




3. 스톱워치, 타이머 기능

마지막으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기능!!! 타이머와 스톱워치 기능이에요.
마찬가지로 스톱워치와 타이머는 원하는 시간대로 설정하신 후에 사용하시면 되요.
스톱워치와 타이머는 전체화면으로 변경이 가능하니 띄워놓고 사용하셔도 좋아요.



[타이머 기능]




[스톱워치 기능]


다들 인터넷에서 굳이 타이머와 스톱워치를 찾지 마시고 윈도우10이시라면 시작화면에 '알람 및 시계'를 고정시키시고 필요하실 때마다 편하게 사용하시면 너무너무 좋고 편할 것 같아요!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스톱워치와 타이머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자주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