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 꿀팁 & 정보

크롬 검색화면 새 탭으로 여는 방법 및 단축키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1. 26.

크롬 검색화면 새 탭으로 여는 방법 및 단축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설정이지만 상당히 편리한 크롬 검색화면을 새 탭에 띄우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해요. 크롬을 이용하여 검색을 하는경우 검색창을 여러개 펼쳐두고 여러 사이트를 펼쳐두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개발을 하거나 개발관련 지식들을 찾아볼 때 크롬으로 새 탭은 한 10개이상씩은 켜져있는 것 같은데요. 만약에 새 탭으로 열기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뒤로,뒤로,뒤로,뒤로, 계속 뒤로만 누르거나 봣던 페이지를 띄워놓고 다른페이지 검색을 위해 다시 또 새 탭 클릭 후 검색을 했을거에요. 하지만 방법이 없을리가 없겠죠??


1. '설정' 클릭

먼저, 구글에 자신이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해주세요.
그럼 검색창 아래에 제가 표시해둔 것처럼 '설정'이 보이는데 이 설정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검색 환경설정' 클릭

그럼 아래와 같이 여러 설정들이 쭈루룩 내려와요.

여기서 저희는 '검색 환경설정' 을 클릭해주도록 할게요.




3. '검색결과 여는 창' 체크

검색설정에 들어가셔서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검색결과 여는 창' 이라는 옵션을 보실 수 있어요.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데 체크를 해주세요. 그렇게 설정해주면 앞으로 검색해서 들어가는 모든 사이트들은 다 새 탭으로 열리게 되어있어요.




4. 다 귀찮다!!!! 난 걍 이렇게 누를래!! 사이트를 'Ctrl + 클릭'

이런저런 설정이 따라하기 귀찮고 어렵다! 하시는 분은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마저도 귀찮아하신다면...아니겠죠?!ㅎㅎ 방법은 간단해요. 바로 원하는 홈페이지를 클릭하실 때 왼쪽 Ctrl 키를 누른상태에서 클릭하시면 되요. 그럼 새 창으로 홈페이지가 뜨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