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 꿀팁 & 정보

프린트 대기열문서 '삭제중' 해결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10. 18.





프린트 대기열문서 삭제중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간만에 찾아뵙네요ㅠㅠ요즘 정신없어서 꾸준히 못올리고 있어요ㅠ 오늘은 어떤 꿀팁을 알려드리려 왔냐면요. 프린트를 하다보면 인쇄를 잘못누르거나 안돼서 인쇄를 취소, 삭제를 하는 경우가 있어요. 근데 꼭!!! '삭제중...' 이러면서 안돼는 경우가 너무많아요. 삭제는 되고있다면서 삭제중만 뜨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프린트 대기열문서 '삭제중'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오세요!! 어려워 보이지만 역시나 따라하면 하나도 안어려운 거 아시죠? 그럼 더이상의 프린트 인쇄 '삭제중'은 뜨지않도록 해볼까요!





1. '제어판' 들어가기

[win키]를 누른 후에 '제어판'을 클릭하여주세요. 여러 방법으로 제어판에 들어가는 방법이 있으니까 제어판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2. [시스템 및 보안] 클릭

제어판에 들어가시면 아래의 그림처럼 여러 카테고리가 보이실 거에요. 여기서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해주세요. 아래의 하위 카테고리말고 제목을 클릭하시면 되요.




3. [관리도구] - [서비스] 클릭

아래에 화살표가 가리키는 '관리도구'를 클릭하신 후에 보이는 '서비스'에 들어가주세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시기만 하면되요!! 이제 끝이에요!!





4. 서비스 중지 및 다시시작

아래에 수많은 서비스들이 실행중이고 대기중인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이 서비스들은 컴퓨터가 켜질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들도 있고 아닌 것들도 있어요. 여기서 우리는 Pinrt Spooler를 찾아서 왼쪽에 화살표가 가리키듯이 서비스를 중지, 다시시작을 해줄거에요. 




이렇게 하고 나시면 프린트 정보에 '삭제중' 인 인쇄목록이 다 사라져 있을거에요.



오늘은 프린트 대기열문서 삭제중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떠셨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걸로 정말 자주 고생했었거든요ㅠㅠㅠㅠ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꿀팁이 되길 바랄게요!! 프린트 대기열문서 삭제중 해결하는 방법! 여기서 포스팅 맞치고 다음에 또다시 꿀팁으로 찾아봴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