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 꿀팁 & 정보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경로 변경 하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21. 6. 18.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경로 변경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를 변경하는 방법, 위치,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은 이제 거의 없을거라 생각이 들어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수 많은 사진, 동영상, 문서들이 저장되는데요. 최초로 카카오톡 PC버전을 깔게되면 기본으로 저장되는 경로가 있어요. 바로 내PC -> 문서 -> 카카오톡 받은 파일 경로로 저장이 되는데요. 저는 중요한 자료들은 그 때 그 때 폴더로 옮기고 여기저기에 다운로드된 항목들이 남는 것을 싫어해요. 지저분해지기도 하고, 필요한 자료들을 바로바로 찾기 쉽게 따로 관리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는 PC카톡을 깔게되면 가장 먼저 설정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그럼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경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러 가시죠~!

 

 


 

1.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간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켜시면 아래 보이시는 것처럼 왼쪽 하단에 톱니바퀴모양의 버튼이 있어요. 버튼을 누르시면 설정, 잠금모드, 로그아웃, 종료가 있어요. 여기서 저희는 설정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경로 변경 하는 방법

 

2. [채팅] 클릭

설정에 들어오시면 여러가시 카테고리들이 있어요. 일반에서는 기본 화면 배율이라던지 폰트, 음향 등 기본세팅들을 바꿀 수 있고 알림, 친구 등 여러 설정값들을 바꿀 수 있어요. 저희는 다운로드 폴더의 경로를 변경하기 위해 [채팅]으로 이동해줍시다. 다운로드를 채팅창에서 받아서 채팅에 있는건지... 잘모르겠지만 채팅카테고리에 있더라구요.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경로 변경 하는 방법

 

3. 다운로드 폴더 변경

채팅 카테고리에 들어오시면 채팅방의 배경을 변경하거나 채팅과 채팅방에 대한 설정들을 바꾸실 수 있어요. 저희는 다운로드를 받은 사진, 동영상, 문서들을 일단 바탕화면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도록 변경한 후에 이용할거에요. 다운로드경로는 제 경험상 바탕화면이 가장 좋은 것 같아요. 가장 아래쪽으로 이동하시면 다운로드 폴더라는 이름과 함께 현재 내 다운로드 경로가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변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경로 변경 하는 방법

 

변경을 누르신 후에 바탕화면으로 경로를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시면 아래 보시는 것처럼 다운로드 폴더 경로가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Desktop 이라고 변경되면 잘 된 것으로 생각하시면 돼요.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변경, 위치, 경로 변경 하는 방법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PC버전 다운로드 폴더 위치,경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에이 뭐 귀찮게 그렇게 바탕화면에 꺼내놔..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원하는 경로에 저장할 수 있게 해두면 꽤나 편한 부분들이 있어요ㅎㅎ 저는 다음에 또 유용한 기능으로 여러분들께 소개드리러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