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 꿀팁 & 정보

윈도우10 컴퓨터속도향상, 빠르게해주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8. 12. 24.

윈도우10 컴퓨터속도향상, 빠르게해주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우10을 위한 팁을 가지고 왔어요.

요즘은 대부분의 PC가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업그레이드나 업데이트를 하고 좀 느려진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이 꽤나 있으실 것 같아요.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깔아서 그럴수도 있고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도 있지만

나는 깔끔하게 썼는데, 정리를 잘한 것 같은데도 느리다. 하시는 분들은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첫번 째 방법은, 시스템 구성에 들어가셔서 처리하는 프로세스의 수를 늘려주는 방법이에요.

윈도우[Win]를 누른 뒤 실행창이나 검색창에 '시스템 구성' 또는 msconfig 라고 쳐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시스템 구성화면이 나와요.

여기서 '부팅'카테고리의 '고급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부팅 고급옵션을 보시면 '프로세서 수' 와 '최대 메모리'를 찾으실 수 있어요.

프로세서 수는 자신의 컴퓨터 CPU사양마다 다 달라요.

자신의 CPU에 맞게 프로세서 수를 올려주시면 되요. 저는 12개까지

프로세서 수를 늘릴 수 있지만 8로 지정해 주었어요.



두번 째, 윈도우가 시작될 때 같이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을 꺼주는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윈도우화면이 뜰 때 걸리는 렉이나 속도저하문제 등을 많이 해결해줘요.

난 설정한 적이 없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에 설치된 시작프로그램들이 상당히 많아요.

확인해보시고 불필요하거나 굳이 시작할 떄 쓰지않아도 된다. 싶은 프로그램들은

사용안함으로 지정해 주는게 좋아요.


방금 전의 '시스템구성'에서 '시작프로그램'으로 들어가신 뒤

'작업 관리자 열기'를 눌러주세요.




들어가시면 여러 시작프로그램들이 보이실 거에요.

내가 늘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같이 켜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사용하시기에 편할 수도 있겠지만 내가 모르는 프로그램들이나 쓸모없는

프로그램들이 윈도우가 실행될 때 같이켜지면 속도가 느려지는 원이이 되기도해요.

사용하지 않아도 될 프로그램들을 [우클릭] - [사용안함]으로 바꿔주세요.




마지막으로, 디스크에 있는 쓸모없는 파일들을 정리하는 방법이에요.

우리가 파일이나 문서를 지우거나, 정리해도 사실은 완전히 지워지지 않고 캐시나 잔여 데이터들이 남기마련이에요. 그런 데이터들을 깔끔하게 지워주기 위한 방법이에요.


내PC에 들어가서 윈도우OS가 있는 C드라이브를 우클릭해주세요.




디스크 속성에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이 '디스크 정리' 버튼이 있어요.

'디스크 정리'를 눌러주세요.




디스크정리에 들어오시면 삭제할 파일에

여러데이터나 캐시들이 쌓여있는걸 보실 수 있어요.

여기서 용량을 많이차지 하는 것들은 체크하신 후에 지워주세요.

저는 얼마되지않지만 제 다른 컴퓨터는 10GB넘게 쌓여있기도 했어요.


이렇게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컴퓨터속도를 향상시키고, 빠르게 해주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였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은 크리스마스브네요. 다들 소중한사람과 행복한 시간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