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아이폰 3D터치를 사용하여 메세지 특수효과 보내기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8. 12. 15.

아이폰 3D터치를 사용하여 메세지 특수효과 보내기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의 3D터치 기능을 이용하여 메세지에 특수효과를 넣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저도 얼마전에 친구가 사용하는 걸 보고 처음 보게 된 효과인데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여지껏 몰랐던 기능이였어요. 여러분들도 한 번 사용해보세요ㅎㅎ


첫 번째는, 3D터치를 이용하진 않지만 기본 메신저앱으로도

여러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먼저 아이폰의 메신저 앱에 들어가셔서 자판을 누르시면

키보드 위에 앱스토어 모양이 있어요.

앱스토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우리가 보던 앱이 뜨는게 아니라!

이모티콘들이 떠요!!! 여기엔

유료이모티콘과 무료이모티콘이 있어요.


 



저는 3번 무료스티커인 액션토끼를 다운받았어요.

그럼 아래 빨간박스를 보시는 것처럼

이모티콘이 받아진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이게 겨우 꿀팁은 아니겠죠!!!!!!!!!!


이모티콘을 사진에도 붙여서 전송할 수 있어요.


똑같이 앱스토어 카메라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아래의 화살표 박스의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럼 오른쪽 그림처럼 이모티콘을 선택해서 내 사진에 붙일 수 있어요.


 


그리고나서 촬영버튼을 누르면 끝!

[촬영버튼] - [업로드버튼]

사진이 붙여진 상태로 전송이되요.


 



동생에게 신기해서 보냈더니

동생은 이미 알고 있었는지...

'오 아네' 라고 흑...




두 번째, 3D터치를 이용하여 문자에 효과를 주는 방법이에요.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한 후에 오른쪽 보내기버튼을

세게 꾸욱-!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에 보이시는 엄청나게 많은 효과들을

선택할 수 있게 화면이 떠요!

선택하시고 전송하시면 저런 다양한 화면의 효과로

문자를 전송하실 수 있어요!ㅎㅎ



오늘은 아이폰 기본 문자메세지 앱으로 여러 이모티콘을 보내보고,

다양한 효과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카톡에 질리신 분들이나 메세지만 하는 분들하고 소통할 땐

또 하나의 방법인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버튼과 댓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