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자동수정 끄는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8. 12. 21.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자동수정 끄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쓸모있는 꿀팁을 가져왔어요!

바로 아이폰에서 키보드를 누를 때 자동으로 내 글을 마구잡이로

입력해버리는 자동완성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해요.

물론..안드로이드며 아이폰이며 전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 둔 것이겟죠?

하지만 계륵같은존재... 내가 원하는 글자를 안쳐주면 무슨 소용이 있는것이냐..!

그리고 자동완성기능뿐 만이아니라 더 문제인건 바로 자동수정이에요.

자동수정은 말 그대로 제가 친 문자를 그냥 자기맘대로 수정해버려요.

내가 정말 쓰고싶은대로 친건데 자기가 아니라 판단해서 바꿔버리는 놀라운...

그 계륵같은 기능들을 다 끄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설정] - [일반]

을 눌러주세요.



일반에 들어오시면 키보드 카테고리가 있어요.

[키보드]를 눌러 들어가주세요.




이제 여기서 저희가 원하는 설정을 끄고 켤 수 있는데요.

밑에 제가 체크한 것처럼 자동 수정, 자동 완성기능을 OFF해주세요.




이렇게 간단하게 자동완성기능과 자동수정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동완성기능을 끄게되면 내가 치는 단어가 자동으로 완성되어지지 않고,

자동수정기능을 끄게되면 더이상 내 단어에 아이폰이 참견하지 않게되요ㅋㅋㅋ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도움이되셨다면 하트버튼과 댓글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