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블로그 꿀팁 & 정보

관심있는 트렌드를 알아보고 분석하는 구글 트렌드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8. 12. 2.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입니다.

오늘은 어떤 내용을 가지고 왔냐면요.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쫒아가지 못하는 우리들에게 도움을 좀 줄 수 있는!!

'구글트렌드' 라는 페이지를 소개해드리려 왔어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도 있고, 각종 트렌드를 알아보는 방법도 많지만

구글에서도 이런기능을 제공한다는게 흥미로운 것 같아요.


구글트렌드는 네이버나 구글에 검색하시면 바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들어오시게 되면 아래의 창이 보이실 거에요.

여기엔 내가 검색하고 싶은 검색어의 트렌드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아래로 내려가보면 '최근 인기 검색어'와 인기 급상승 검색어와 '올해의 검색어'를 볼 수 있어요.

저는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해두어서 한국의 검색어만 보이는데 원하는 국가 선택도 가능해요.





저는 '맛집'을 검색해 보았어요.

대한민국, 지난 12개월, 모든 카테고리로 검색을 진행해 보았는데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라던지 관련주제, 관련검색어등 상당히 쓸만한 자료들이 많이나오더라구요.

블로그를 쓰시는 분들이 참고하시면 상당히 좋은 사이트인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또 하나의 가장 좋은 장점!은 검색어 비교가 된다는 점이에요.

내가 원하는! 검색어를 비교와 분석을 통해 어떤게 더 트렌드이고,

어떤내용을 사람들이 더 찾는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비교추가란에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한 후 검색어 비교를 통해 수치비교를 할 수 있어요.



저같은 초보블로거들 뿐 아니라 고수분들도 잘 사용하시면 블로그 유입이나 트렌드검색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글 쓸 소재를 찾고 계시거나 자신의 블로그 유입량을 늘리는 데

사용하시게 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버튼과 댓글 부탁드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