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7

[안드로이드/android]Android App Bundle(.aab) 생성하는 방법 [안드로이드/android]Android App Bundle(.aab) 생성하는 방법 Android App Bundle 생성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앱을 생성하는 방법 중에 새로운 방법인 Android App Bundle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왔어요. 기존의 .apk 파일로 앱을 생성하고 배포하던 시절에는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설치할 때 시간이 지날수록 앱이 무거워졌어요. 그래서 업데이트나 설치를 할 때 점점 핸드폰에 부담이 가는 경우가 많아 금세 지우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Google 에서는 새로운 생성 방식인 Android App Bundle을 만들었어요. Android App Bundle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어요. 1. 다운.. 2019. 7. 30.
아이폰 시간형식을 24시간형식으로 바꾸는 방법 (08:00 ->20: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시간형식을 24시간형태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왜 굳이 24시간형식으로 바꾸는지 궁금해하실 수도 있어요. 예전의 아이폰같은 경우(아이폰6,7,8)에는 노치디자인(M자탈모)가 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아이폰으로 시간을 확인할 땐 헷갈리는 일이 드물었죠. 왜냐하면 '오전 8:32' 또는 '오후 8:32' 이렇게 오전 오후를 글자로 표시해서 보여줬었거든요. 그런데 아이폰이 X이후로 넘어오면서 노치 디자인이 생긴 아이폰이 등장했어요. 그래서 가운데 노치 디자인 때문에 시간과 배터리정보가 표시될 공간이 작아지면서 그 부분에 표시할 정보가 사라지게 되었죠.ㅠㅠ(왜그랬는 지는 애플만 알겠죠...) 아무튼 그러한 이유로 시간을 보시는 데에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간혹가다 있.. 2019. 7. 19.
[아이폰] 카카오톡 대화방 이름변경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방 이름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카카오톡은 매 년 거의 분기마다 한 번씩은 UI가 바뀌거나 개선되면서 업데이트가 되는데요. 아이폰유저와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은 인터페이스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기능도 찾아야 하는 곳이 다른경우가 많아요. 대체적으로 제가 느끼기엔? 아이폰에서의 같은 기능을 찾는게 좀 더 손이 많이가더라구요. 저는 단톡방에 초대되거나 단톡방이 있는경우 항상 단톡방의 이름을 설정해두고, 어떤 단톡방인지 보기쉽게 정리하기위해 이름을 항상 변경해 두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구독하기와 공감버튼 한 번 씩만 눌러주시면 정말 힘이됩니다!! 1. 채팅방 - [우측상단버튼] 클릭 - [설정]창 들어가기먼저 이름을 변경하고 싶은 채팅방에 .. 2019. 7. 18.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에서 실시하는 멤버십인 로켓와우 멤버십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요즘 마켓컬리 새벽배송, SSG의 쓱배송, 쿠팡의 로켓배송 등 여러 곳에서 배송을 빠르고 신속하게 보내주려는 마케팅전략을 이용하고 있어요. 워낙 인터넷이 발달하고 이제는 초시대 5G시대인만큼 사람들은 집 안에서 인터넷을 통해 모든 것을 해결하기 시작하고있어요. 그러다보니 택배물량도 엄청나게 쏟아지는 것 같고 차별화를 두기위해 더 빠르고 정확하게 가져다주는 마케팅전략을 내세우는 듯 하네요. 아무튼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오늘은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을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쿠팡로그인 - 마이쿠팡먼저 해지를 하기위해선 당연히 쿠팡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셔야겠죠? 그 뒤에 아래보시는 것처럼 '마.. 2019. 7.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