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아이폰] 카카오톡 대화방 이름변경 하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7. 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대화방 이름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카카오톡은 매 년 거의 분기마다 한 번씩은 UI가 바뀌거나 개선되면서 업데이트가 되는데요. 아이폰유저와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은 인터페이스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기능도 찾아야 하는 곳이 다른경우가 많아요. 대체적으로 제가 느끼기엔? 아이폰에서의 같은 기능을 찾는게 좀 더 손이 많이가더라구요. 저는 단톡방에 초대되거나 단톡방이 있는경우 항상 단톡방의 이름을 설정해두고, 어떤 단톡방인지 보기쉽게 정리하기위해 이름을 항상 변경해 두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구독하기와 공감버튼 한 번 씩만 눌러주시면 정말 힘이됩니다!! 



1. 채팅방 - [우측상단버튼] 클릭 - [설정]창 들어가기

먼저 이름을 변경하고 싶은 채팅방에 들어가셔서 우측상단의 석 삼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시면 되요.



그럼 아래와 같이 오른쪽에서 슬라이드 창이 나오게 되요. 여기서 저희는 아랫쪽에 있는 톱니바퀴모양 설정버튼을 클릭! 해주시면되요.




2. 채팅방 이름 설정

이젠 다 끝났어요! 채팅방 이름이라고 되어있는 아래의 네모박스를 클릭하시면 채팅방 이름을 설정할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폰은 채팅창을 꾸욱 눌러서 바로 채팅방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반면에 아이폰은 하나하나 타고들어가서 설정을 바꾸어주어야 해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카카오톡 대화방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어요. 이해는 쉽게 잘 되셨나요? 오늘도 유익한 포스팅이였길 바라며 오늘하루도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그럼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