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개발/Excel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22. 1. 18.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시트 여러개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업무를 하게되면 여러 시트를 나눠 자료를 입력하고 한번에 출력하거나 또는 하나의 자료로 만들어야 할 때가 있더라구요. 이럴때 유용하게 쓰일 기능인 것 같습니다. 자 알아보시죠!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총 2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건데요. 두 방법 다 아주 쉬우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ㅎㅎ

 

1. PDF로 인쇄

아래에 보이는 시트 4개를 하나의 PDF로 변환해보겠습니다.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SHIFT키를 눌러서 4개의 시트를 모두 선택해주세요.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파일>인쇄에 들어가주세요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프린터 설정을 PDF로 바꿔주시고, 인쇄 설정을 전체 통합 문서 인쇄로 변경해주세요.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그리고 인쇄를 눌러주고 저장을 해주면 아래처럼 4장이 하나의 PDF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2. 내보내기

두번째 방법인 내보내기 알려드릴게요. 이건 지이인짜 간단해요!

 

시트 4개를 선택해주고 파일을 눌러주는 것 까지 동일합니다.

인쇄 대신 내보내기를 클릭해주세요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그리고 PDF/XPS만들기를 눌러주고 저장하면 끝!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엑셀기초 #11] 여러 시트를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이렇게 엑셀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 두 가지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ㅎㅎ 이상으로 여러 시트 하나의 PDF로 변환하기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