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아이폰 시간형식을 24시간형식으로 바꾸는 방법 (08:00 ->20:00)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7. 19.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시간형식을 24시간형태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왜 굳이 24시간형식으로 바꾸는지 궁금해하실 수도 있어요. 예전의 아이폰같은 경우(아이폰6,7,8)에는 노치디자인(M자탈모)가 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아이폰으로 시간을 확인할 땐 헷갈리는 일이 드물었죠. 왜냐하면 '오전 8:32' 또는 '오후 8:32' 이렇게 오전 오후를 글자로 표시해서 보여줬었거든요. 그런데 아이폰이 X이후로 넘어오면서 노치 디자인이 생긴 아이폰이 등장했어요. 그래서 가운데 노치 디자인 때문에 시간과 배터리정보가 표시될 공간이 작아지면서 그 부분에 표시할 정보가 사라지게 되었죠.ㅠㅠ(왜그랬는 지는 애플만 알겠죠...) 아무튼 그러한 이유로 시간을 보시는 데에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간혹가다 있으시더라구요? 그런 불상사(?)를 막기위해! 시간을 아예 24시간형식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어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해요. 알아보러 가시죠!


구독하기와 공감버튼, 댓글은 너무나 큰 힘이 됩니다!



1. [설정] - [일반] 클릭

먼저 설정버튼을 누른 후 아래의 그림과 같이 일반버튼을 눌러 들어가주세요.



2. [날짜 및 시간] - 24시간제 ON으로 변경

일반설정에 들어오시게 되면 많은 설정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날짜 및 시간' 이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세요. 그럼 항목 중에 '24시간제' 라는 글이 눈에 보이실 거에요. 이 항목이 꺼져있으시다면 제 화면처럼 '8:36' 이라는 글자로 표기될 거에요. 저희는 24시간제로 보기위해 ON을 눌러주세요.


    



24시간제 옵션을 활성화하고나면 아래의 그림처럼 변경된 시간형식을 보실 수 있어요.

8:36이 오후인지 오전인지 헷갈릴 필요가 없겠죠? 20:36으로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오늘은 간단하지만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폰의 시간형식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사실 저는 그렇게 막 헷갈리지 않아서 바꾸지 않고 쓰고 있어요. 하지만 생각보다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다는거! 그리고 각자의 입맛에 맞게 바꿀 수 있다는 것!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봽도록 할게요.  안녀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