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 꿀팁 & 정보

간편히 사진, 동영상으로 gif 움짤 만드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1. 31.

간편히 사진, 동영상으로 gif 움짤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내가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gif 움짤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요즘은 핸드폰 앱이나 기본옵션을 통해 연속사진을 gif로 바꿔줄 수 있지만 컴퓨터에서도 간단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움짤로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포토샵이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이용해도 되지만 간단하게 움짤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본 포스팅은 실제사용 후 정보공유의 목적입니다. 광고나 홍보의 목적이 아닙니다.

1.

GIF 짤을 만드려면 대부분 Photoshop 이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깔고 설치해서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정작 나는 간단한 짤만 만들어서 가지고 놀 용도인데말이죠. 그래서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이 사이트에서 이용을 했는데요.
EZGIF.COM 이라는 홈페이지에요. 말그대로 쉽고 간단하게 GIF를 만들 수 있어요.
구글에 ezgif.com 이라고 치면 쉽게 들어가실 수 있으니 링크는 생략할게요.

아래에 보시면 1번과 2번으로 제가 표시해 두었어요.
1번은 사진을 이용해 GIF짤을 만드는 방법이고, 2번은 동영상을 이용해 GIF짤을 만드는 방법이에요.



2. 사진 -> 움짤 만드는 방법

사진을 이용해서 GIF를 만드는 방법이에요. 위의 사진에 보시면 1번 GIF Maker를 클릭하시면 사진을 이용해서 GIF를 만들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가요.

1) 파일선택을 누르신 후 짤로 만들 사진들을 여러장 선택하여 넣어주세요.
2) Upload and make a GIF를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내가 첨부한 사진들이 리스트로 나와요. 여기서 각 사진들의 Delay 조정을 통해 빠른부분과 느린부분 설정을 해주실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일정한 간격으로 짤이 만들어지길 바라신다면 초기옵션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요.

설정을 마쳤다면 Make a GIF를 눌러주세요.




GIF 만들기가 완성되면 아래처럼 내가 만든 GIF 사진이 미리보기로 보여져요.

여기서 내 PC로 다운로드를 받기위해 아래의 빨간박스로 체크해둔 Save를 눌러주시면 되요.




3. 동영상 -> 움짤 만드는 방법

제일 처음사진에 2번으로 표시된 Video to GIF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Video to GIF converter 페이지로 넘어오게 되요.

1) 파일선택을 눌러 동영상파일을 선택해주세요. 아니면 자신의 동영상이 있는 URL을 첨부하셔도 되요.
2) Upload video!를 클릭해주세요.



업로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면서 1) video to GIF가 선택이 되어있을거에요.

이 상태에서 2) 내가 짤로 만들고 싶은 부분의 영상시간을 확인하고 설정해주시면되요.

설정이 완료되면 3) Convert to GIF! 를 클릭해주세요.




마찬가지로 Save를 눌러 저장해주시면 동영상을 이용해 GIF를 만드실 수 있어요.





4. 만들어진 GIF 사진

왼쪽이 사진을 이용한 GIF, 오른쪽이 동영상을 이용한 GIF에요.

     

  



오늘은 간단하게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GIF 짤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저는 짤사진을 친구들과 장난칠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포토샵이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깔기는 싫어하고 잘 할 줄 모르는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저처럼 포토샵은 못하지만 짤은 간편히 만들고 싶으시다면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공감과 댓글은 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