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17

간편히 사진, 동영상으로 gif 움짤 만드는 방법 간편히 사진, 동영상으로 gif 움짤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오늘은 내가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gif 움짤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요즘은 핸드폰 앱이나 기본옵션을 통해 연속사진을 gif로 바꿔줄 수 있지만 컴퓨터에서도 간단히 사진이나 동영상을 움짤로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포토샵이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이용해도 되지만 간단하게 움짤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본 포스팅은 실제사용 후 정보공유의 목적입니다. 광고나 홍보의 목적이 아닙니다. 1.GIF 짤을 만드려면 대부분 Photoshop 이나 다른 프로그램들을 깔고 설치해서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정작 나는 간단한 짤만 만들어서 가지고 놀 용도인데말이죠. 그래서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이 사이.. 2019. 1. 31.
아이폰카메라 격자 보이게하는 방법 아이폰카메라 격자 보이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의 카메라기능에 관한 포스팅을 가지고 왔어요.바로 아이폰카메라에서 격자기능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인데요. 격자기능이 무엇이냐하면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을 때, 수평,수직을 맞추는데 도움을 줄 뿐만아니라 카메라의 구도나 위치를 잡을 때 도움을주는 가이드라인을 잡아주는 선을 말해요. 처음 아이폰을 사게되면 이 격자기능이 Off 되어있으니 키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설정'에 들어간다.설정에 들어가셔서 아래로 쭉 내리면 '카메라' 앱이 보이실거에요. 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2. '격자' 옵션을 ON 시켜준다.카메라 설정에 들어가시면 설정유지, QR코드스캔 등 여러 옵션들이 있어요.여기서 빨간박스 안의 격자옵션을 ON시켜주시면 되요. 처.. 2019. 1. 29.
크롬 검색화면 새 탭으로 여는 방법 및 단축키 크롬 검색화면 새 탭으로 여는 방법 및 단축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설정이지만 상당히 편리한 크롬 검색화면을 새 탭에 띄우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해요. 크롬을 이용하여 검색을 하는경우 검색창을 여러개 펼쳐두고 여러 사이트를 펼쳐두는 경우가 다반사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개발을 하거나 개발관련 지식들을 찾아볼 때 크롬으로 새 탭은 한 10개이상씩은 켜져있는 것 같은데요. 만약에 새 탭으로 열기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뒤로,뒤로,뒤로,뒤로, 계속 뒤로만 누르거나 봣던 페이지를 띄워놓고 다른페이지 검색을 위해 다시 또 새 탭 클릭 후 검색을 했을거에요. 하지만 방법이 없을리가 없겠죠?? 1. '설정' 클릭먼저, 구글에 자신이 원하는 검색어를 검색해주세요.그럼 검색창 아래에 제가 표시해둔 것처럼 '설정'이 보.. 2019. 1. 26.
광나루 드론비행장 이용시간 및 정보 광나루 드론비행장 이용시간 및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나루 한강공원에 위치한 드론비행장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오잉? 드론은 그냥 사서 아무대서나 날리면 안되나? 하시는 분들이 아직 계신 지는 모르겠지만 드론은 엄연한 비행물체로 나라의 허가를 받은 곳이 아니면 함부로 날릴 수 없어요. 드론을 날릴 수 있는 곳이 서울에 몇 군데 있는데 그 중 한 곳이 바로 광나루 드론비행장이에요.오늘은 드론을 날릴 수 있는 시간과 장소정보등을 공유해 드릴게요. 광나루 한강공원에 위치한 드론비행장은 광진교(천호쪽)에서 좀 더 오른쪽으로 걸어가시면 있어요. 대문짝만하게 한강드론공원이라고 적혀있어서 찾으시는 데 어려움은 없을거에요.날씨도 너무 맑고 화창했으나 얼어죽는줄 알았어요. 한강변 + 강추위.. 진짜 손이 퉁퉁 부을정도.. 2019.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