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아이폰 통화시 3G현상 해결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8. 12.




아이폰 통화시 3G현상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전화만 걸면 3G로 바뀌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5G가 나온 시대에 무슨 3G로 전화가 바뀌는... 통화품질도 상당히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고는 해요. 그런경우 설정에 들어가셔서 내 통화음질에 LTE 설정이 되어있는 지 확인해 봐야해요. 그렇지 않고 그냥 통화하는 곳에 문제인가? 그냥 그런건가? 하고 지나가시면 아무것도 해결되지 않아요.ㅠㅠ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HD보이스라고해서 통화품질을 향상시키고 통화 시 3G로 바뀌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어요. A/S 센터에 가시지 마시고 제 블로그를 한 번 보시면!! 깔끔하게 해결하실 수 있답니다!^^ ㅋㅋㅋ



구독하기와 공감버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설정] - [셀룰러]

먼저, [설정] 앱에 들어가주세요. 설정에 들어가시면 '셀룰러'라고 보이실 거에요. 여기서 우리는 데이터와 관련된(LTE) 설정들을 바꿀 수 있어요. 통화관련 설정이 셀룰러에 있어서생각하시기 어려웠을거에요. 



2. [셀룰러 데이터 옵션]

셀룰러 옵션에 들어가시게 되면 상단에 '셀룰러 데이터 옵션'이라고 항목이 보이실 거에요. 로밍끔? 이라고 적혀있는데 '뭐지?...난 로밍을 찾아보려고 한게 아닌데? 잘못들어갔나?' 라고 생각하시지말구 클릭! 하시면 돼요. 왜 아이폰에서는 옵션을 이런 데에 숨겨놨는지 모르겠어요ㅠㅠ 찾기어렵게.. 




3. [LTE 활성화] - [음성 및 데이터]로 변경

셀룰러 데이터 옵션에 들어오면 옵션이 두 가지가 있어요. LTE 활성화, 데이터로밍 이렇게 두 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여기서 'LTE활성화'라는 옵션이 있는데 이 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통화음질과 품질을 올릴 수 있어요. 통화품질이 3G로 바뀌시는 분들은 실수로 옵션을 바꾸셨거나 아이폰 업데이트나, 다른 이유들 때문에 바뀌었을 수가 있어요. 해외유심을 끼고 데이터 로밍을 해제하려다 이게뭐지? 하고 바꾸시는 경우도 꽤 있더라구요. LTE활성화에 들어가셔서 '음성 및 데이터'를 체크하고 나와주세요.


    


체크하고 나와서 다시 통화를 거시면 3G로 바뀌는 현상이 말끔하게 해결된 걸 보실 수 있어요. 3G로 전화품질이 바뀌게 되면 음질도 상당히 나빠지고, 소음같은 잡음이 많이 들리게 되요. 3G만 사용하던 시절엔 이런 불편함을 모르고 살았다니... 5G도 자연스럽게 계속 사용하게되면 4G의 불편함을 느끼는 시대가 오겠죠? 오늘은 통화 시 LTE가 3G로 바뀌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어요. 이러한 불편함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