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아이폰 통화품질 확인하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8. 8.


아이폰 통화품질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통화품질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왔어요. 전 앱등이까지는 아니지만 아이폰을 그래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은 항상 '뽑기운' 이라는게 있죠... 실제로 그렇게 만드는건지 아닌지는 몰라도 꼭!! 한 두 개 씩은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ㅠㅠㅠㅠ 무슨 럭키박스도아니고... 통화품질은 통신사(SKT, LG, KT)마다 다르기도 하지만 기기의 문제일 수도 있어요. 그리고 자기 집이 오래되었거나 산이나 터널처럼 위치에 따라서도 다르긴 해요. 통화품질을 체크해보고 어디서든지 품질이 낮게나온다면 기기의 문제일 확률이 크니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구독하기와 댓글, 공감버튼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전화] - 해당번호를 입력


전화 앱에 들어가셔서 '키패드'에 아래의 번호를 치고 '통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3001#12345#*
이 암호같은 숫자들이 뭐냐면 개발자화면으로 넘어가는 암호같은 거에요. 여기에서 테스팅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저희는 어렵게 생각하지말구 여기서 통화품질 부분만 보면되요.




2. [Main Menu] - [LTE] 클릭


지금부터 막 영어들만 쭈루룩 나와서 울렁울렁 하실 수도 있지만, 걱정말고 따라오시면 되요. 
1) LTE를 클릭해주세요.
2) LTE Neighbor Cell Meas 를 클릭해주세요.


     



3. 통화품질 확인


저희가 주목해야 할 항목은 nbr_rsrp 에요. 이 수치가 통화품질을 나타내는 수치인데요. 자세히 보시면 다 음수값 (-)로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로 더 내려갈수록 안좋은 것인데 이 값들을 비교해보고 항상 좀 값이 낮으시면 A/S 센터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기준표>



제 핸드폰은 보시는 것처럼 -89, -85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제 집에서는 저렇게 통화품질이 잡히는데 전혀 이상없이 통화가 가능했어요. 하지만 산 속이나 오래된 건물에 들어갔을 때는 -100, -110 정도로 통화품질수치가 떨어져 있음을 볼 수 있었어요. 통화품질이 항상 일정하게 좋을 수는 없지만 일정하게 나쁜 것도 분명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이겠죠? 통화품질을 꼭 확인하신 후에 핸드폰에 이상이 있으신 것 같거나 집 안에서 통화가 너무 좋지않다 하시면 꼭 통신사에 전화하셔서 상태와 상황을 말씀해주시는 게 좋아요. 그럴 때 지금 이 수치를 말씀드리면 더 자세하고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겠죠?


오늘은 아이폰 통화품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다음에는 더욱 또 유익하고 유용한 포스팅으로 찾아봽도록 할게요~ 구독하기와 좋아요 버튼 한 번 씩만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