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노트북 팬 쿨러 소음 줄이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8. 7.


노트북 팬 쿨러 소음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오늘은 노트북 팬 쿨러 소음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오늘 대학교 도서관에 노트북을 들고가서 할 일이 좀 있었는데 노트북 쿨러가 상당히 크게 돌아가서 옆사람들에게 좀 피해를 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이 방법을 이용해서 노트북 팬 쿨러 소음을 확 줄였답니다. 여러분들도 그런 경험 있으실 거에요. 조용한 공간에서 갑자기 내 노트북이 웨엥에에에에- 휘이이잉--- 소리내면서 갑자기 소리를 내면 어쩔 줄 몰라 주변을 두리번 거리게 되거든요. 오늘은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노트북 팬 쿨러 소음을 확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구독하기와 공감버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검색] - [제어판]


먼저 아래보이시는 것처럼 win창에 검색을 하셔서 제어판에 들어가주세요. 제어판에 들어가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오실 수 있으실거에요. 




2.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제어판에 들어오시게 되면 아래의 범주가 보이실거에요. 범주설정을 안하셨다면 오른쪽 상단에 보기방식을 '범주'로 바꾸시면 아래의 제 화면처럼 나오실 거에요. 여기서 '하드웨어 및 소리' 라고 표기된 초록색 글씨를 클릭해주세요.




하드웨어 및 소리에 들어가시게 되면 전원 옵션이라는 배터리 모양 아이콘이 보이실 거에요. 여기도 똑같이 아래그림처럼 '전원 옵션' 이라는 초록색 글자를 클릭해주세요.




3. [전원옵션] - [최대 프로세서 상태] 변경

여기서부터 쪼~끔 어려워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따라만 하시면 끝난다는 것! 걱정하지마시고 따라만 와주시면 되요.  전원 옵션에 들어오시면 아래화면이 뜨게되요. 빨간상자로 체크한 기본 전원 관리 옵션의 '설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들어가신 후에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을 클릭해주세요.




4. 최대 프로세서 상태 (100% →50%로 변경)

고급 설정에 들어오시게 되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뜨면서 어려운 말들과 어려운 표시들이 되어 있을거에요. 역시나 쫄지말고 '최대 프로세서 상태' 를 찾아가셔서 '설정'을 100% →50%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적용을 눌러주시면 끝!!!




오늘은 노트북 팬 쿨러 소음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어려워 보이지만 따라하시면 생각보다 금방 쉽게 바꾸실 수 있는 설정이였어요. 바꾸고 적용을 하자마자 노트북이 조-용 해진 것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도서관이나 공공장소, 기차 안엣어 노트북을 사용하실 때 저처럼 무겁고 시끄러운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하시길 바라는 옵션이에요. 나중에 밖에서나 개인공간에서 사용하실 때는 지금처럼 똑같이 설정하셔서 다시 100%로 바꾸시면 성능에 아무런 이상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노트북 팬 쿨러 소음 줄이는 방법! 을 포스팅한 잡캐였습니다.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