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카카오톡 프로필 동영상 재생 끄는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8. 6.




카카오톡 프로필 동영상 재생 끄는방법


안녕하세요. 잡캐에요. 오늘은 카카오톡관련 포스팅인데요. 카카오톡이 업데이트 된 후로 프로필사진에 사진, 움짤 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설정할 수 있도록 바뀌게 되었어요. 프로필만이 정적인 사진에서 동적인 동영상으로 바뀌게 된다니... 역시 기발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요.. 카카오... 하지만, 역시 동영상으로 바뀌게 되면 잡아먹는 데이터도 그만큼 많아지겠죠? 요즘 데이터무제한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상관이 없으실 수도 있지만 데이터가 쓰지도 않았는데 쭉쭉 달고 있는게 싫으시다면 이렇게 줄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사진의 동영상재생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구독하기와 공감버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설정] - [프로필 관리]

카카오톡에 들어오면 친구창 가장 위에 내 프로필이 떠 있어요. 내 프로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에 보이시는 것처럼 크게 나의 프로필과 배경사진이 보이게 되요.


저는 이번 유럽여행 때 찍은 사진으로 프로필 배경사진과 프로필이 설정되어 있어요.. 또다시 가고싶다.. 현실도피ㅠㅠ 아무튼 오른쪽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로 설정창이 보여요. 이 설정창은 내 프로필관리가 아닌 프로필관련된 설정을 바꾸어 주는 설정창이에요. 이 톱니바퀴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2. Wi-Fi에서만 프로필 배경 동영상 자동재생

프로필 관리에 오시면 내 계정의 정보와 카카오톡ID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여기서 아래로 쭉 내려보시면 Wi-Fi에서만 프로필 배경 동영상 자동재생이라는 옵션이 보이실 거에요. 이게 업데이트를 하고나면 자동으로 꺼진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동영상을 자동재생 시키지 않으시려면 이렇게 설정창에서 꼭 켜주셔야해요.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 동영상 자동재생을 끄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카카오톡은 날마다 날마다 새로운 업데이트를 선보이는 것 같아요. 가끔은 불편하고 가끔은 왜 이런 업데이트를 하나 짜증도 나지만 항상 새로운 것들을 선보이면서 또 하나씩 우리한테 도전을 심어주는 것 같기도 해요.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