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는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8. 3.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검색기록 및 시청기록을 삭제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해요. 우리가 인터넷을 켠 순간부터 저희는 대부분의 정보가 노출이되고 공유되기 시작해요. 그래서 유튜브나 페이스북, 광고 등 저희의 행동들이 다 유출(?)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되요. 그 중에 하나가 유튜브 피드인데요. 유튜브를 보다보면 갑자기 뭐 하나에 꽂히면 그 관련 영상들이 쭈우욱 나오게 되고, 다른 영상들을 보고싶어도 그 관련된 영상들 위주로 뜨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이럴 때 저는 자주 사용하는 방법으로 검색기록 삭제, 시청기록 삭제를 하는데요. 이렇게 한 번 나의 기록들을 싹 지워주게 되면 유튜브에서 가지고 있던 나의 성향을 다 초기화하고 지워지기 때문에 다시 새로운 컨텐츠들을 접할 환경에 놓이게 되요. 그 밖에 몰~래 다른 것들을 검색하고 기록을 지우시고 싶다면..?ㅋㅋ 검색기록 삭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할게요. 


구독하기와 공감버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유튜브 내 계정설정]

먼저 유튜브 내 계정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유튜브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 여기서 오른쪽 상단을 보시게 되면 내 아이디로 로그인한 계정이 보이실 거에요. 들어가셔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2. [설정] - [시청 기록 지우기], [검색 기록 삭제]

설정에 들어가시게 되면 '기록 및 개인정보 보호' 란에 시청기록 지우기, 검색기록 삭제 라는 부분이 있어요. 너무나 쉽고 간단하게 찾을 수 있어요. 여기서 검색기록 삭제를 클릭하시게되면 내가 로그인한 모든 기기에서 계정의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어요.




검색기록 삭제를 누르시게 되면 팝업창이 하나 뜨게 되면서 검색 기록 지우기라고 다시 떠요. 여기서 진짜 기록을 지울 것인지 확인하게 되는데요. 혹시라도 지우기 싫다면 다시 한 번 기회를 주는 것 같아요. 실제로 지우고 났더니 유튜브가 노잼이 되어버렸더라구요...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고 빠르게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있는 모든 시청기록과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검색기록을 한 번 초기화하고 새로 유튜브를 보고 싶으신 분들과 내 개인정보가 걸려있는게 꺼림칙해서 지우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씩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