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유튜브 홈피드에서 자동으로 영상재생 끄는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8. 2.




유튜브 홈피드에서 자동으로 영상재생 끄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 홈 화면에서 영상이 자동으로 나올 때 영상이 재생되지 않도록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인스타나 페이스북도 홈피드를 내리다보면 영상이 미리보기 식으로 뜨는 경우가 있죠? 유튜브도 마찬가지에요. 이러한 기능은 살짝보고 흥미를 당기게 하기위해 만들어진 기능인데 아무래도 영상이 틀어지다보니 데이터는 빠르게 사라지는 일이 벌어지기도해요. 그래서 Wi-Fi에서만 재생되도록 혹은 아예 재생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홈피드에서 자동으로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구독과 공감버튼, 댓글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유튜브 접속 후 설정화면 들어가기

유튜브에 접속하게되면 설정화면을 들어가야 하는데요. 유튜브에서 설정창을 바로 찾을 순 없어요.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자신의 계정이 보이실텐데요. 계정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설정창으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계정에 들어오시게 되면 내 채널부터 비롯하여 내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화면이 떠요. 여기서 저희는 설정창에 들어가야 하므로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창을 클릭해주세요.




2. 홈에서 자동재생 꺼주기

이제 설정창에 아래로 내리다보면 '홈에서 자동재생'이라는 칸을 보실 수 있어요. 이게 바로 저희의 데이터를 잡아먹는 주범!! 홈피드를 탐색할 때 동영상을 재생시키는 옵션이에요. 이게 유튜브를 처음 다운로드 받게되면 기본으로 켜져 있을 수도 있어요. 이 옵션을 꺼주셔야 갑작스런 데이터폭탄에 안맞게 되요. 아래그림처럼 홈에서 자동재생을 클릭하여 들어가주셔서 Wi-Fi에서만 재생 혹은 사용 안함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설정을 마치시고 다시 유튜브 홈화면에 가시면 홈화면을 스크롤해도 피드가 자동재생 되지 않으시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오늘은 유튜브 홈화면 홈피드에서 자동으로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데이터가 무제한인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나는 굳이 홈피드를 재생하고 싶지 않다 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다음에 또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