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 꿀팁 & 정보

[윈도우10] 모니터 주사율,해상도 확인하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7.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틀그라운드같은 FPS게임을할 때 중요한!! 모니터의 주사율과 모니터의 화질을 결정해주는 해상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모니터는 마냥 크다고!!! 좋은 것은 아니에요. 옛날에 나온 어어어엄청 큰 TV와 요즘 나오는 작은TV도 해상도에 따라 그 화질이 차이가 나시는 거 아시죠? 그만큼 해상도와 주사율은 모니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더 나아가서 눈의 피로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서론은 여기까지하도록 하고 오늘은! 모니터의 주사율과 해상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구독과 공감버튼은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됩니다.




1. [Win] - [검색] - [디스플레이 설정]

먼저 윈도우 키를 누르신 후 검색창에 '디스플레이 설정' 이라고 치신 후에 아래 보시는 것처럼 따라서 클릭해주세요.



2.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

다음 화면이 뜨셨다면 아래의 화면처럼 아래로 쭈우욱 내려주세요. 그러면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이라는 글자가 보이실 거에요. 고급이라고 무서워하지마시고 클릭해서 들어가주시면 되요.

 



아래의 화면처럼 드래그로 내려가보시면 아래에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을 찾으실 수 있어요.





3. 모니터 선택 후 해상도, 주사율 확인

이제 저희는 눈만 사용하면되요!!!! 디스플레이 선택은 내 모니터가 두 개, 혹은 세 개 일 경우에 여러 모니터를 선택해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렇지 않고 한 개의 모니터만 사용하신다면 아래의 디스플레이 정보만 확인하시면 되요. 제 모니터의 경우 LG IPS FHD 디스플레이고 해상도는 1920 * 1080 , 주사율은 60Hz 이네요. 그래서 내가 배그를 못하는 거였어(?)ㅋㅋ


오늘은 윈도우10에서 모니터의 해상도와 주사율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어요.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버튼 한 번 씩 눌러주시고 자주자주 찾아주시면 감사할게용!!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고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할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