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 꿀팁 & 정보

USB에 4GB이상 대용량파일 옮기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7. 8.


안녕하세요.


오늘은 USB에 4GB이상의 대용량 파일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해요. 요즘은 USB용량도 10GB는 기본일 정도로 큰 용량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영화나 용량이 큰 동영상들을 USB로 옮기는 경우에 생기는 문제들이 있어요. 그 중에 오늘은! 4GB이상의 대용량 파일을 옮길 때 생기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절.대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순서대로 저만 따라오시면 됩니다! 그럼 알아보러갈까요~




저희가 옮기게 될 usb는 8GB짜리 usb에요. 이 usb에 4GB이상의 동영상을 복사해 넣으려고 했더니 '파일이 너무 큽니다.' 라면서 옮길 수 없다고 뜨네요.ㅠㅠ 자 이제 해결법입니다!




1. USB메모리 [우클릭] - [포맷] 클릭

아래그림처럼 usb메모리 우클릭을 하신 다음 포맷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이 용량, 파일 시스템, 복원 어쩌구저쩌구 막 어려운 말들이 떠요. 하지만! 걱정하실 필요없어요. 저만 따라오시면 되요.



2. 파일 시스템 - [NTFS]로 옵션 변경

무서워하지 마시고 (1) NTFS로 옵션을 바꿔주신 후 (2) 시작버튼을 누르시면 대용량 파일을 옮길 수 있도록 usb가 포맷되요. 그렇게만 해주시면 끝이랍니다!



아까 넣지못했던 동영상파일을 옮기는 모습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오늘은 USB에 4GB이상의 대용량파일, 영상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간단하니까 항상 기억해주셨다가 당황하지마시고 포맷형식만 바꿔주시면 될 것 같아요. 이제 여름이 시작됬는지 너무덥네요. 다들 건강조심하시고 제 블로그에서 많은 것 얻어가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