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앱 용량 줄이는 방법(캐시삭제 하는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1. 13.

아이폰 카카오톡용량, 앱 용량 줄이는 방법(캐시삭제 하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 중에서도 카카오톡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러 왔어요.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많은 대화방들이 개설되 있는 경우가 많아요. 중요한 회사 단톡방이라던지, 거래처, 아니면 친구들, 동기들 단톡방들이 많이 개설되어있죠. 그런데 그 중에서 대화가 끝나고나서 대화방을 바로 나가는 경우는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 놔두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 대화방을 계속 하나둘 씩 놔두다 보면 그 안에 있는 데이터들이 차곡차곡 쌓여서 어느순간 카톡이 10GB!! 이렇게 바뀌는 경우가 있어요. 그렇게 되었을 때 어떻게 대처하고 삭제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데이터를 지우기 전에 카카오톡이 얼마나 용량을 차지하고 있나 확인해 보았어요. 저는 대화가 끝나면 대화방을 나가는 스타일이라... 많이 용량을 차지하지 않고 있었어요. '나와의 채팅'과 친구들이 있는 방 때문인지 3기가 정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대화방 안에 있는 미디어(사진, 파일, 동영상)등이 많이 차면 용량을 잡아먹게되요.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에는 카톡파일에 들어가서 다운받았던 미디어파일이나 임시파일 등을 찾아서 지울 수 있지만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그런 방법이 없이 카카오톡에 직접 들어가서 지워줘야해요.



대화방의 캐시 지우는 방법

1. 자신이 들어가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을 아무거나 클릭해주세요.

2. 대화방을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석 삼자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3. 메모, 사진, 동영상, 파일 등 여러 메뉴를 보실 수 있어요. 여기에서 가장 아래쪽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4. 톱니바퀴모양을 누르시면 가장 아래쪽에 '저장공간 관리'가 나와요.


저장공간 관리를 보시면 사진파일, 동영상 파일 등 저장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원하시는 파일을 삭제하시고 싶으면 그 부분을 클릭하시면 되요. 저는 파일 모두삭제!를 클릭했어요. 대화방이 사라지거나 대화들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그리고 지우셨다하더라도 다시 대화방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요.






5. 지우기 전에 마지막으로 확인하고 지워주시면 되요.




캐시를 지우고나서 다시 카카오톡이 차지하는 용량을 확인해 봤어요.

그랬더니 777.5MB로 줄어든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아무래도 나와의 채팅과 단톡방에 있는 여러 미디어파일들이 한 몫 단단히 차지했던 것 같아요. 단톡방에서 수없이 동영상과 짤, 사진들이 올라오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ㅋㅋㅋ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톡의 캐시삭제를 통해 앱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들 행복한 주말보내시고 저는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