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컴퓨터 꿀팁 & 정보

학교이메일로 MS Office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9. 1. 10.

학교이메일로 MS Office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MS Office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왔어요.

하지만..ㅠㅠㅠㅠ조건은! 학생신분이여야 한다는 점!이에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여러 서비스들을 학생들에게는 최대한 무료로 지원해주고 있어요. Visual Studio라던지 Cloud서비스라던지.. 학생들에게 최대한 배움의 혜택을 주기 위한 것 같아요. 제가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그 중에서도 Office365에요. 학교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휴가 되어있다면(웬만하면 다 되어있다고 하더라구요.) OneNote, OneDrive, MsOffice 등을 이용할 수 있어요.


*첨부된 사진은 직접 캡쳐한 캡쳐본입니다.





먼저, 구글이나 네이버에 'Office365'라고 검색을해서 들어가주세요.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페이지가 떠요.

[제품] - [학생 및 교사용]을 클릭해주세요.




학생 및 교사용을 클릭하시게 되면 'Office 365 무료사용' 문구와 함께 학교 전자 메일 주소 입력란이 떠요. 저희가 해줘야 할 것은 단지! 학교이메일을 써주는 것 뿐! 학교를 다니게 되면 학교에서 기본적으로 발급해주는 메일이 있을거에요...오래되서 기억은 안나지만... 전 학교 포털사이트 아이디를 치니까 들어가지더라구요. 학교에서 제공해준 자신의 이메일로 시작을 눌러주세요.




시작을 누르게 되면 Office 365 Education이라는 배너가 생겨요. 저희가 사용하게 될 Office Education은 학교학생들을 위해 사용되는 버전인가봐요. 교사란이 있는 걸로 봐선 학교에 등록된 교사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나보네요. 저희는 학생입니다.를 클릭해주면 되요.




그럼 계정 생성란이 나와요. 여기서 만드는 계정은 Office365를 이용하는 계정이에요. 학교의 아이디를 이용하고 비밀번호는 따로 설정해 줄 수 있어요. 헷갈리는 것이 귀찮다면 학교비밀번호와 맞추면 편할 듯 싶네요..(전 그랬어요). 필요한 항목들을 기입하고 학교메일로 도착한 인증확인코드를 확인코드란에 적어주시면 되요.




학교 메일함에 도착한 확인코드에요. 복사를 해서 붙여넣어주세요.




다 입력하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추가 사용자 초대'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혜택을 공유하고 학교 프로젝트를 같이할 인원을 초대하는 것 같아요. 학교이메일이 고정이 되어있는 걸 보니 같은학교의 혜택을 받고있는 학생들만 가능한 것 같아요. 추가할 사용자가 없다면 건너뛰기를 눌러주시면 되요.




이제 모든 게 끝났어요!! 안내문구가 뜨면서 간단한 설명이 나와요.

다음으로 쭉쭉 넘겨주시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자신의 컴퓨터에 MS Office가 깔려있지 않다면 바로 아래의 사진에서처럼 다운을 받을 수 있어요.



Office를 설치하기위해 소프트웨어 설치를 눌러주시면 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어요. 



이렇게 Office365를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비록 학교가 제휴되어있고,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이기는 하지만

학생입장에선 상당히 편하고 고마운 서비스인 것 같아요.

오늘의 유익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에요.


내일이면 드디어 금요일이네요.. 다들 뽜이팅한 목요일 되시고

내일 또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