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모바일 꿀팁 & 정보

[아이폰/꿀팁] 측정앱을 통해 간편히 측정하기

by 만능이되고픈 잡캐 2018. 12. 7.

[아이폰/꿀팁] 측정앱을 통해 간편히 측정하기

안녕하세요. 일상정보와 맛집공유, IT관련글을 포스팅하는 용병콕이에요.

오늘은 주변에 자나 측정도구가 없을 때에도 아이폰만 있다면 간편하게 사물을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 측정 앱인데요. AR을 기반으로 한 측정앱이에요. 이미 많은 분들은 아시고 계실 수도 있지만 언제나 모르는 분들을 위한 마음으로! 포스팅할게요ㅎㅎ




먼저, 아이폰 앱을 보시면 '측정'이라는 앱이 있어요.

측정 앱을 실행해주세요.

측정 앱이 없으시면 iOS를 업데이트하여주세요. iOS 12부터 지원한다고 하네요.




앱을 실행시키면 초기에 이런문구가 나와요.

'재개하려면 iPhone 움직이기'

그럼 말 잘듣고 아이폰을 천천히 움직여주시면되요.

바닥과 근처 지형지물을 스캔하는 것 같아요.

두 번 진행되요.


 



동그란 원이 움직이면서 사물과의 관계를 알려줘요.

자신이 측정하려는 곳

원이 평평하게 잘 놓이는 지 확인

하는게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이에요.

위치를 잡으셨다면 + 버튼을 눌러 점을 찍어주세요.


*원이 삐뚤어진 상태로 점을 찍으시면 측정값이 달라질 수 있어요.



점을 찍으시면 그 뒤로 핸드폰이 움직이는 방향을 따라 자동으로 선이 그어져요.

그대로 선을 따라 측정하고자 하는 끝부분에 맞춰서 이동하신 후에 이전과 마찬가지로 원을 맞춘 후 +버튼을 눌러주세요.




짜잔!!

측정을 완료했어요.

제 장패드의 실제길이와 비교를해서 얼마나 정확한 지 확인해볼게요.

저도 제대로 측정하지 못해서 오차는 있을 것 같아요ㅠㅠ..




제가 산 장패드의 스펙이에요.

가로길이 780mm니까 2cm정도의 오차가 있었네요ㅠㅠ..




두 번째로는 제 키보드의 가로길이를 재봤어요.

(키보드커버가 누렇게....그래도 키보드 안에 먼지는 안들어가서 빤짝합니다..ㅎ)

가로길이 결과 43cm! 과연 결과는...?




가로길이 435mm !!

5mm의 오차로 거의 일치했어요!

확실히 사용자의 측정방법과 숙련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건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원과 물체를 잘 맞춰서 길이가 틀어지지 않게 해야해요.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측정앱을 사용해보고 사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자가 없으시거나 갑자기 길가다가 측정하고싶은 일이 생긴다면..ㅋㅋㅋ

물론 다른 이유로도 갑자기 측정이 필요할 일이 있다면!

아이폰의 기본 앱인 측정 앱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면 간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버튼과 댓글 부탁드려요!^^